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에 물 빼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샤워를 하거나 머리감을 때 혹은 수영장이나 물놀이후에  귀에 물이 들어가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물이 자연스럽게 빠지는데요. 귀에 물이 오래 차 있게되면 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어 물을 빼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귀를 면봉으로 파거나 세게 닦다보면 상처가 나거나 감염이 될 수 있어 조심해야합니다.



귀에 물 빼는법으로 자연스럽게 물이 빠질수 있도록 합니다. 물이 들어간 반대방향으로 목을 기울이거나 누워있는 방법인데요.


그래도 귀에서 물이 나오지 않으면, 고개를 기울인 채, 흔들거나 손으로 반대쪽을 살짝 두드려주면 물이 어느정도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물이 들어간 귀를 옆으로 기울여서 귀를 손바닥으로 꽉 눌러주세요. 꽉 눌렀다가 다시 떼주는시면 진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 진공으로 귀에 고여있던 물이 나올 수 있는데요. 여러번 반복적으로 해주시는게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귓 속에 물을 말려주는 방법이 있는데요. 강한 바람으로 말리면 오히려 귓 속으로 물이 들어갈 수 있어, 적당한 바람세기로 귀를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적당한 간격을 둔 뒤 귀에 드라이기로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주거나 선풍기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혹시 그래도 귀에 들어간 물이 빠지지 않는다면 휴지를 얇게 말아 귀에 살살 넣어 줄 수 있습니다.


딱딱한 면봉은 귀에 상처가 날 수도 있지만,  휴지는 물기를 머금어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방법들 만으로도 귓속 물기는 제거될 수 있지만  혹시 귀에 물이 빠지지 않는다거나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병원에 방문해보는게 좋으실거 같습니다.


한껏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미리 귀에 물 빼는법을 숙지해두시면 물놀이 후에도 좋으실거 같습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금연후 신체변화 어떤 변화가 올까  (0) 2020.07.12
귓볼몽우리 원인 치료방법  (0) 2020.07.11
결핵 잠복기 확인하세요  (0) 2020.07.09
무료 타로 보기  (0) 2020.07.01
삼성카드 포인트 조회  (0) 2020.06.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