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공인 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스마트폰으로 은행거래를 정말 많이합니다. 은행거래 및 인터넷 쇼핑주문 결제등등 다양하게 스마트폰으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공인 인증서 인데요.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 스마트폰 뱅킹이 가능합니다. 많은 은행사들이 있지만, 오늘은 국민은행을 예를 들어 인증서 발급은 어떻게 하는지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안내

 


검색창에 kb국민은행 또는 국민은행을 검색하셔서 공식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많은 메뉴들중에 로그인 옆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클릭해줍니다.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시면 인증서 발급/재발급 ,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해제 , 인증서 갱신/관리 선택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인증서 발급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하셨으면, 개인용인증서 발급과 기업용 인증서 발급이 있는데요. 우리가 필요한것은 개인용인증서입니다.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여 접속하셨으면 국민은행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가입 후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약관동의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절차에 맞게 차례대로 본인 인증과 계좌인증 보안카드 인증 절차를 거치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완료 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휴대폰 공인인증서 PC 이동방법

 

이상으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은행업무가 가능한 요즘 고인인증서가 없다면 사용이 불가하니 위 방법을 이용하여 인증서를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