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음으로 노래찾기에 대해서 들어보신 일이 있으가요?

 

 

아마 어느날 갑자기 길을 가다가 좋은 노래를 듣게 되거나, 머릿속에서 맴돌기만 하는 멜로디의 노래 제목이  아무리 애를 써도 떠오르지 않아서 답답한 마음이 들었던 적이 있으실겁니다. 이런 때를 대비하여 오늘은 음으로 노래찾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midomi.com/

음으로 노래찾기 사이트를 이용해서 멜로디로 음악검색이가능한데요. 바로 미도미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허밍과 멜로디로 음악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녹음기능이 필요합니다. 처음에 서치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에 접근 권한을 허용해달라는 알림창이 뜹니다. 허용을 눌러주세요.

 

 


녹음을 위해서는 최소 10초이상의 멜로디가 필요합니다. 10초가 지나면 분석이 진행되며 자동 검색이되니 그때까지 계속 멜로디를 불러주세요! 10초이하의 멜로디라면 같은 멜로디를 반복해보시는 것이 짧게 부르는 것보다 훨씬 결과가 좋게 나온답니다.

 


 

저는 데스티니 차일드의 Say My name 의 벌스부분을 10초간 불렀는데, 결과에 값이 나왔네요! 정말 놀랍죠? 미도미 사이트에서 가지고있는 데이터와 음원들만이  검색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정확도나 추천 음악의 일치면에서는 굉장히 훌륭하고 좋은 것같습니다.

 

 

이름을 모를 팝송을 찾는데는 최고일 것같네요! 오늘은 음으로 노래찾기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정보들이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요?

 

미리미리 알아두셨다가 궁금한 음악이 떠오르면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사용하여 원하는 음악을 꼭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