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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완벽정리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알아두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는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알고계신가요?

 

 

많은 분들께서 경력증명서를 필요로 해던 경험이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이 경력증명서는 이전 직장들을 다녔었다는 증명서류인데요. 때문에 경력직으로 이직을 하려면 꼭 필요한 서류 중에 하나이지요.

 

 

 

 

이전에 다녔던 직장에 가서 발급을 요청해볼 수 있지만, 거리가 멀면 상당히 번거롭기도 하고 퇴사시에 좋게 마무리 된 케이스가 아니라면 다시 찾아가기도 좀 그럴 경우가 많이들 있으실거예요.  혹은 다녔던 회사가 문을 닫고 폐업을 했을 수도 있고 말이지요.

 

 

그럴 때! 국민연금 전자민원 사이트를 이용해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직장은 기본적으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있기 때문에


프린트가 가능한 컴퓨터로 국민연금전자민원 사이트로 갑니다.

국민연금 전자민원 바로가기
[링크 : hhttp://minwon.nps.or.kr/jsppage/main.jsp]


 

 
위 메뉴 중 민원신청 - 개인민원 을 클릭합니다. 이때 필수프로그램등을 설치하라고 나오면 모두 허용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주시면됩니다. 보안에 관련된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진행 될거에요! 그리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니, 로그인을 해 주시면됩니다.

 

 

 


개인 민원 페이지에서 증명서 발급을 클릭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모든 개인정보 수집이용 약관에 동의하시고 넘어가줍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전산데이터로 나오게 되구요. 한번이라도 국민연금 가입이 된 곳들은 모두 나오게 되는데요.

 

 

테이블 제일 오른쪽 컬럼에 선택 부분에 체크 하시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출력물에 포함되기를 원치 않는 사업장 같은 경우에는 체크를 풀어주면 도겠지요?

 

그런다음 오른쪽 하단의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누르셔서 출력하시면 끝이랍니다! 참 쉽죠?

오늘은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직을 준비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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