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간수치가 높으면 증상

멍구신 2019. 4. 17. 16:24

안녕하세요! 간은 우리 몸에서 각종 해독작용과 지방의 분해등을 담당하고 있는 중요한 장기기관 중 하나입니다. 간이 안좋아지면 몸의 밸런스가 급격하게 무너지면서 건강을 해치게 되는데요.

 

간수치가 높으면

 

많은 분들이 과도한 음주로 인해서 간건강을 해치고 후회하는 경우들을 보게 됩니다.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잦은 피로감을 꼽을 수 있습니다. 평소와는 달리 목이나 어깨가 뻐근해지고 잠을 자도 피로회복이 쉽게 되지 않는 경우 생활습관을 되돌아보고 간수치가 높아졌는지 검사해볼 필요가 있어요.

 

 

또 소화기관 쪽에 문제가 생긴 것처럼 먹는 것들이 소화가 되지 않는 만성 소화장애 증상을 느끼기도 합니다. 마치 음식을 급체한 것 같은 증상이  계속해서 이어지며 나타나는데요. 이로 인한 식욕저하와 설사, 변비, 구역질, 복부 팽만감, 잦은 방귀 등도 동반하지만 위와 장에 아무 이상이 없는 경우 간수치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으면 간세포가 파괴된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건강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우리 몸속 혈액에는 늘 소량의 AST, ALT가 존재하는데요. 간에 염증이 생기거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간세포가 많이 파괴되면 혈액의  AST, ALT 수치가 올라갑니다 이 부분을 검사해서 간건강을 유추해볼 수 있는 것이죠.


 

대표적으로 간수치를 올릴 수 있는 질환에는 급성간염, 만성간염, 알코올성 간염, 지방간염, 간 손상, 간경변증, 간암,  심근경색 등이 있습니다. 때문에 평소에 과도한 음주나 지방섭취 등을 자제하고 적당한 운동과 건강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늘은 간수치가 높으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건강은 잃기전에 챙기는 것이 중요하겠죠. 모두들 평소에 건강 잘 챙기셔서 아픈일 없이 잘 생활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