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블타이 푸는법 미리미리 알두면 좋은 팁!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케이블타이 푸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하니 차근차근 읽어보세요.



케이블타이는 전선등을 정리할때 조이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고 다양한 작업시에 필요한 용품입니다.



사진에 보이시는게 케이블타이 입니다. 이 케이블타이 는 타이랩 또는 집타이로 불리우는 제품인데, 1958년도에 Thomas & Betts 라는 분이 발명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튼튼해서, 가정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복잡한 선을 단단하게 묶고 정리를 할때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발명품입니다.




케이블 타이를 쓰다보면  가끔 지나치게 꽉 감기겨서 조금 느슨하게 풀어줘야 하는 경우와 엉뚱한 곳에 결속을 해서 케이블 타이를 짤라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사실 한번 묶인 케이블타이 푸는법은 번거로운 일이기 때문에 풀어서 사용하는 것보다는 자르고 새거로 작업하는게 더 빠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타이가 여유가 없어서 지금 묶인 타이를 꼭 풀어야만 하는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통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케이블타이 푸는법을 알면 유용하겠죠?



케이블타이는 보통 한쪽 머리끝에 멈춤쇠가 있는데요. 멈춤쇠 반대쪽 선을 껴서 잠궈주는 원리라고 할수있죠. 



때문에 오돌토돌하게 빗선형 골이 나있는 선을 끼워서 멈춤쇠에 걸리게 되면서 잠기게 되는원리입니다.




따라서 이 잠금역할을 하는 멈춤쇠를 내려서 걸려있는선을 빼주기만 하면 되는건데요. 멈춤쇠는 내리는 방법은 옷핀, 일자드라이버, 아니면 타이의 자체 선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 합니다.



멈춤쇠만 내릴 수 있는 얇고 단단한 물체만 있다면요. 자신이 가지고있는 물체로 멈춤쇠를 내리고 선을 빼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오늘은 케이블타이 푸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조금은 허무한 내용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