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혼다 125cc 네이키드 오토바이 혼다 MSX125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X125 바이크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눈에띄는 색상과 감각적인 스타일의 디자인이 돋보이는 바이크 입니다.



125cc 오토바이


혼다 MSX125 는 젊은층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바이크 입니다. 좋은 연비를 가지고 있어 주로 대학생들이 등하교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정말 귀엽게 나왔습니다. 혼다 MSX125 의 헤드라이트는 가로 2분할 타입으로 나눴습니다.



사이드 라인을 강조해 각도 겸비하고있고 볼륨이 있어 라이더들이 관심을 갖는 부분인데요.


머플러는 오른쪽 하단에 위치해 있고 호불호 없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혼다 MSX125 는 공랭식 단기통 바이크입니다.




엔진마력 10마력(7,000rpm)의 최고출력과 1.1kg*m의 최대토크로 토크가 그렇게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평균치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MSX125는 낮은 시트고와 가벼운 중량으로 초보 라이더들이 타기 편한 바이크 입니다.




또한 가벼운 오토바이 기술인 윌리, 잭나이프, 휠스핀등 스턴트 주행도 가능하여 라이더의 기술에 따라서 재미난 퍼포먼스도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시승기는 바이크 커뮤티니 사이트 바튜매의 게시글을 참고하여 내용을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연비는 별5개를 주었습니다. MSX125의 공식연비는 무려 62km/l 입니다. 엄청난 연비인데요.연비깡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MSX125의 연료탱크 용량은 5.7L 이니까 한번의 주요로 약 350km까지도 주행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두번째 디자인면에서는 별 4개를 주셨는데요. 도로를 주행하다보면 사람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본다고 하는데 귀여운 디자인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세번째! 포지션에 대해서는 별 3개를 주셨습니다.




네이키드로 차량으로 낮은 시트고와 포지션은 나름 만족을 하나... 장거리 주행시 순정시트는 엉덩이 배김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바이크는 오래타면 엉덩이가 배김니다. 이게 불편하다면 시트를 바꿔보는것도 방법이겠네요.


그리고 작은 체구이기 때문에 키작 사람이 타기에도 적합한 바이크입니다. 반대로 덩치가 큰사람이 타기에는 바이크가 불쌍해보이기도 하겠죠?



네번째 로는 가속에 대해 언급하여 주셨는데요. 혼다 MSX125 는 4단기어 입니다. 단수를 치면서 가속력은 상당히 좋다라는 평가를 해주셨고, 로드윈이나 엑시브등 보다 가속력은 좋게 평가가 되었습니다. 


혼다 MSX125 의 단점으로는 순정 클러치 레버가 손과 조금 거리가있어 손이 짧은 사람들은 조금 불편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그리고 작은 백미러도 디자인 면으로는 좋습니다만, 운전을 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게 뒤를 확인해야되는 백미러가 작아서 라이딩에 안전과 불안한 요소가 된다고합니다.


이점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동급 125cc 바이크들과 비교해 볼까요? 비교 바이크는 로드윈125와 코멧125R입니다.




네이버에 모델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코멧125는 레이싱 차량 이기 때문에 출력이나 토크에서는 확실히 앞서나가지만 로드윈125 보다도 최대출력이 떨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건조중량에도서 많은 차이를 보여주고있네요. 이건 어디까지 제원에 대한 비교이니 실제 운행이나 감각 느낌은 알수없으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확인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혼다 MSX125 의 가격은 소비자가격 3,690,000원 으로 책정 되어있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바이크 구매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