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멍구신입니다 오늘은 나혼자산다에 출연하고 있는 예능인? ㅋㅋㅋ 웹툰만화가 기안84 사무실 위치와 그리고 기안84 수입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웹툰작가인 기안84는 패션왕으로 큰 히트를 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있습니다.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도 많은 안티들도 있기도 하지요 ㅠㅠ

 

 

그리고 패션왕 이후로 복학왕도 인기를 끌면서 스타 웹툰작가로 이름을 날리기도 하고 방송에서도 열심히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기안84 수입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나혼자산다에서 나오는 이미지로는 진짜 태어나서 사는사람... 귀차니즘등등 이미지와는 다르게 연봉은 엄청난 고액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네이버 웹툰작가들의 평균 수익은 약 2억 2천만원으로 조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정말 대기업 연봉 높으신 분들 보다도 높은 연봉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기안84 수입이 알려진바는 없지만, 지금까지의 자료와 인기를 보았을때 최소 3억원 이상은 가져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금은 웹툰뿐만아니라 방송활동과 그리고 CF 등등 부수입으로 추정하면 약 5억원 가량 수입이 있을꺼라는 추측을 하고있습니다.

 

 

 

정말....억...소리나는 수입이면서도 정말 부럽네요 ㅠㅠ 그리고 냉장고를 부탁해 예능에 출연을 해서 방송 수입은 웹툰 수입의 1/10정도라는 말을 하면서 출연진들이 놀라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나혼자 산다에서도 방영되었던 기안84 사무실 개업식?이라고하나요 정말 재밌게 보았는데요. 많은사람들이 기안84 사무실 위치를 궁굼해 하시더라구요.

 

 

기안84 사무실 위치를 알아보기전에 사무실을 차린 이유는 기안84가 어시를 들이기 위해 미술학원이었던 상가를 임대하여 주식회사를 차렸다고 합니다. 혼자 작업할 자신이 없었다고도 합니다.

 

 

 

방송 활동과 웹툰마감 압박등등 일손을 늘린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렇다면 사무실 위치는 어디일까요? 사무실은 과천에 위치한 래미안 슈르 상가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름은 나래아트라고 하는데 방송에서도 언급되었지만 전 주인이 쓰던 상호명이라고 말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기안84 사무실 위치와 기안84 수입을 알아보았는데요. 항상 방송에서도 재미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재밌는 웹툰까지 앞으로도 방송과 웹툰으로 승승장구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