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50cc 오토바이 대림 위티50 제원 및 가격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기 내용 살펴보시고 위티50 은 어떤 바이크 인지 확인해 보세요.



50cc 오토바이


국내 오토바이 자존심 대림은 다양한 비즈니스 스쿠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25cc 스쿠터인 Q2 다이나믹도 큰 인기를 끌었고 단종이 되면서 XQ125 , XQ250 이 출시 되면서 빅스쿠터 계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림의 50cc 오토바이 위티50도 배달 및 등하교 용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모델 중 하나입니다.


대림 오토바이 공식홈페이지를 살펴보면 현재는 위티50을 살펴볼 수 없고 위티80만 확인이 되는데요.



왜 위티50은 없는지 모르겠으나 카탈로그를 다운로드해서 확인해보니 50 / 80cc 두가지 모델이 한번에 나오 더군요.




아무튼 50cc 오토바이 대림 위티50 디자인 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여운 자태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비즈니스 스쿠터 용으로 쓰기에도 적합하고 대학생들의 등하교 용으로 타고 다니기에도 괜찮은 디자인 같습니다.




그리고 컬러는 빨간색과 회색 두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색상은 회색이 좀더 괜찮아 보입니다.



보통 이러한 비즈니스 스쿠터들은 디자인은 비슷비슷 하니 이부분은 사진으로 확인하시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50cc 오토바이 대림 위티50 은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80cc와 50cc가 있습니다. 사진으로 상세 스펙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엔진형식은 단기통 공랭식이며 OHC 4T , 그리고 시트고가 735mm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낮은 시트고 라고 생각합니다. 



차량 중량도 가볍기 때문에 운전을 하는데 있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봅니다.


위티50 연비는 실제 라이더들의 측정 했을때 약 30km/L 라고 합니다. 연료탱크가 5L 이니 꽉채우면 150KM 정도 주행이 가능하겠네요. 나름 괜찮은 연비 같습니다.




경제적이고 누구나 쉽게 탈 수 있는 바이크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요. 배기 소음이 조금 크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혔습니다.



개인마다 느끼는게 조금씩 다르겠지만, 이부분이 단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시트박스 공간이 조금 좁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용 그리고 등하교,출퇴근 용으로 타고 다니기에는 적합한 오토바이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50cc 오토바이 대림 위티50 의 가격은 142만원(대림자동차 공식포스트 고지)으로 측정되어 있습니다.


요즘 전동킥보드도 100만원이 훌쩍 넘어가는데 142만원이면 나름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경제적인 비즈니스 스쿠터 대림위티50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포스팅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