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착상혈 나오는 시기

멍구신 2020. 7. 19. 16: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착상혈 나오는 시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는데 도움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착상혈이란?




착상은 배아가 자궁 내벽에 붙어서 내막 상피를 침입하여 모체의 순환계와 연결이 되어지는 태반을 형성하기까지의 과정을 말합니다.



수정란은 수정 후 3~4일 째가 지나면 투명대에 둘러쌓인 공 모양으로 상실배가 된다고합니다. 이 때 수정란이 자궁강 안으로 진입하여 진다고 합니다.


착상은 자궁내막에 수정란이 그냥 부착뿐만 아니라 자궁내막상피세포,영양막세포의 결합에 의해 이루어 지는데요.


자궁내막으로 영양막세포가 파고드는 과정에 의해 착상혈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배아가 자궁에서 착상이 바로 이루어질수 있는것이 아니고 이리저리 자궁을 돌다가착상하기 좋은 위치를 찾는 과정을 거친다고 하는데요.


이 과정을 거친후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는 수정 후 5~7일 정도 , 최대 12일 까지 라고 합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다고 하네요.




생리와의 다른점은 착상혈이 생리예정일과 겹쳐지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리와 달리 1~3일 정도 혈이 비칠수 있고, 일반적인 생리보다 출혈량이 적은것이 다르다고 합니다.



착상이 됐다고 모든 여성에게 착상혈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임신을 한 사람 중에도 약 10~30% 정도만 착상혈이 나온다고 하고 착상혈이 나오지 않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착상혈이 없다고 임신이 아니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그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착상혈은 대부분 갈색혈로 비치기 때문에 생리와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통증이 없는 편이여서 심한 생리통이 있으신 분이라면 더욱 구분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착상혈 나오는 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위 내용은 참고용이고, 정확한 판단과 진단은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