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끔 양치를 했는데도 입 속에서 냄새가 나거나 양치중에나 기침을 할 때 목 속에서 쌀알 크기의 작은 노란 알갱이가 나오는걸 본적 있을겁니다. 처음엔 이게 뭔지 몰랐지만 검색을 통해 편도결석이라는걸 알 수 있는데요.



편도결석 빼는법이 연관검색어에 나올만큼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데요. 편도결석이란 편도나 편도선에 있는 작은 홈같은 구멍 속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균 등이 뭉쳐서 생기는걸로 입냄새나 이물감 같은 불편함 외에는 몸이나 일상생활에 큰 부작용이 있진 않습니다.





만성 편도염을 편도결석의 원인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편도염을 자주 앓다보면은 편도쪽에 있는 구멍들이 커질 수 있는데요. 그럼 그 구멍을 통해 찌꺼기가 끼게 되고 편도결석이 발생하게되기 쉬워집니다.



편도결석 빼는법으로 인터넷에 다양한 방법이 나오는데요. 가글을 할때 목을 뒤로 해 속까지 가글을 해주거나 이물감이 있을때 기침을 일부러 쌔게 하는 등이 있지만 이게 정확한 제거법이나 치료법은 아니라고 합니다.



평소 편도결석이 자주 나오는거 같다면 혼자 무리하게 빼려고 하지 말고 이비인후과에 방문해보는게 좋은데요.




병원에서 안전하게 제거를 하고 관리해주는게 좋습니다. 평소 입안 청결을 신경써주면 좋은데요. 양치를 꼼꼼히 하고 가글을 추가로 해주는게 좋고 입 속이 건조하면 좋지 않으니 수분공급을 신경써서 해주면 입냄새 예방에도 좋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으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곤 하는데 안전하지 않은 방법으로 억지로 제거하기 보다는 병원을 찾아가는게 감염이나 상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편도염에 걸렸다면 만성이 되기 전에 미리 관리해주어 편도결석을 예방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